스킵네비게이션

안전하고 신선한 수산먹거리를 위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함께 합니다.

소통

안전하고 신선한 수산먹거리를 위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함께 합니다.

보도자료

소통 보도자료

광양중마시장, 2021년 수산물 원산지표시 최우수시장 선정

담당부서 : 여수지원
작성일 : 2021-11-15
 
광양중마시장, 2021년 수산물 원산지표시 최우수시장 선정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여수지원(지원장 정운화)2021년도 수산물원산지 표시 최우수시장에 관내광양중마시장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매년 전국 전통시장, 소매시장 등을 대상으로 원산지표시의 자율적 관리와 올바른 수산물 원산지표시 확산을 위하여수산물 원산지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96일부터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우수시장 1개소와 우수시장 2개소를 최종 선정하였다.
 
최우수시장은 광양중마시장, 우수시장은 거제고현시장,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여수지원 관내 광양중마시장이 최우수시장에 선정되어 올바른 원산지표시 대한 인식 확산에 기여하였다.
 
시상식은 지난 10일 광양중마시장에서 개최되었으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이 상장과 함께 1,000만원 상당의 부상(우수시장 현판 포함) 시상하고 현판식 행사를 함께 진행하였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정운화 여수지원장은 관내 광양중마시장이 전국 최우수 원산지표시 시장으로 선정된 것이 매우 기쁘고,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정부혁신 핵심과제인 국민 참여의 폭과 깊이 확대를 위해 매년 원산지표시 우수 시장을 선정하고 있는 만큼, 이번 선정을 통해 수산물 소비촉진에도 크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첨부파일 목록
목록